클린앤샵 청소종합견적몰

청소에 도움을 주는 요소들

2024.3.25

✓ 아이템

1. 일회용 변기 클리너 - 변기를 직접 닦지 않아도 변기 클리너를 통해 변기 구석구석 닦으실 수 있습니다.
2. 롤 클리너 - 침대, 쇼파, 카페트, 의류 및 애완동물들을 키우시는 가정집에서는 필수템입니다. 한번 밀기만 해도 많은 먼지들이 붙어서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.
3. 싹 스틱 - 옷에 묻은 얼룩을 지워주는 제품으로, 급하게 나가야 하거나 무조건 그 옷을 입어야 하는데 뭐가 묻는 경우 빨면 옷을 말려야 하기도 합니다. 그런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싹 스틱이라는 제품인데 오염부분에 바르고 물티슈나 헝겊 등으로 문질러 닦기만 하면 됩니다.
4. 스펀지 -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물에 적셔서 간단하게 문지르면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5. 운동화 클리너 - 스펀지 형태로 물에 적신 후 운동화를 닦기만 하면 깔끔히 얼룩과 묵은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6. 보풀 제거기 - 옷의 보풀을 깔끔하고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물건으로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는 휴대하기 편하며 사용하기도 간편하기에 좋습니다.

✓ 음식템

술
○ 에탄올 성분이 들어있는 술로 주방의 기름때나 물때가 생기는 곳을 소주로 사용해서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. 

○ 소주에 레몬을 활용하면 천연 살균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. 레몬은 살균작용을 하며 그 레몬과 소주가 만나면 살균력이 배가 되어 더 큰 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. 또한 알코올만의 특유한 냄새가 아닌 레몬과 섞인 시큼한 냄새가 더해서 알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.

○ 셔츠에 볼펜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. 볼펜의 성분은 기름이고 소주의 성분은 알코올이니 쉽게 녹일 수 있습니다. 소주를 분무기 형태로 만들어서 뿌려주고 문질러 주면 됩니다.

○ 늘어난 청바지 무릎을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. 청바지에 무릎이 나오면 옷 태가 망가집니다. 그래서 무릎이 나온 청바지가 소주와 다리미를 활용해 복구가 가능합니다. 소주의 에탄올 성분이 섬유을 유연하게 만들고 다리미의 열이 섬유의 탄력을 회복하기 때문입니다.

○ 프라이팬의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프라이팬의 기름때나 남은 음식물 제거는 프라이팬 사용 즉시 소주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. 

○ 냉장고 탈취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. 각종 음식 냄새가 섞여 있는 냉장고에 소주 뚜껑을 열어 보관해두면 냉장고 안의 각종 냄새를 잡아줍니다.

귤껍질
○  냄비에 물을 받고 귤껍질을 넣고 끓이면 방안에 삼겹살을 구워 먹어서 집안에 벤  기름냄새와 고기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.

○ 전자레인지의 냄새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. 귤껍질을 그릇에 담은 뒤 컵에도 물을 반 정도 채워서 2분 정도 함께 돌리면 냄새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 돌리고 난 뒤 남아있는 수증기를 닦아내면 찌든때가 없어집니다.

○ 전자레인지로 돌린 귤껍질을 가스레인지 위에 올려 문지르면 가스레인지의 찌든 때를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.

○ 귤 자체에는 시트러스 향이 강하기에 귤껍질을 망에 넣어 옷장, 운동화, 신발장, 화장실과 같은 곳에 넣어두면 방향제 역할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○ 나무 도마 같은 경우에는 세제로 닦을 경우 세제를 흡수하기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. 그래서 귤껍질로 끓인 물로 세척해 주면 리모넨의 성분을 통해 세척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.

맥주
○ 전자레인지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. 입구가 큰 그릇에 맥주를 반 정도만 담고 3~5분 정도 돌려주시고 2분간 문을 닫고 방치하시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.

○ 맥주를 스프레이 병에 담고 진드기나 해충이 자주 발견되는 식물에 뿌려주면 진드기와 해충의 번식을 억제하고 식물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○ 식물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먹다 남은 맥주를 식물의 뿌리 근처에 조금씩 뿌려주면 식물에 추가적인 영양분을 공급하실 수 있습니다.

녹차 티백
○ 먹고 남은 티백으로 끓인 물에 녹차 티백을 담가 녹차물을 우려낸 뒤 전자레인지에 1~2분정도 데워주면 냄새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. 또는 마른행주로 녹차 티백 우려낸 물에 충분히 적신 뒤 닦아내도 전자레인지 기름때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.

○ 탈취제의 기능을 하는 티백은 다 먹고 햇빛에 말려 건조 시킨 후 냄새가 많이 나는 신발장에 두면 꿉꿉하고 퀴퀴한 냄새를 잡을뿐더러 습기를 제거 하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또한 우려 마신 티백을 다시 물에 끓여서 행주에 적셔 신발장 내부를 닦아주면 신발장에 배어 있는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○ 입욕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. 녹차 성분에는 카테킨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있기에 매끄러운 피부 관리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,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또한 녹차로 족욕을 꾸준히 하면 심한 발 냄새도 줄여줍니다.

○ 녹차 찌꺼기에는 질소와 아미노산, 무기질 등 식물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이 있기에 티백 속의 찻잎을 꺼내 뿌리거나 다른 퇴비와 섞어서 배양토에 넣어두면 식물이 잘 자라도록 도움을 줍니다. 또한 벌레가 생기는 방출 효과 까지 볼 수 있습니다.

○ 녹차 티백으로 거울등을 닦고 마른걸레 및 신문지로 물기를 닦으면 얼룩을 제거하고 광이 나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 살 수 있습니다. 또한 장기간의 모니터 사용과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피로한 눈에 티백을 따듯하게 하여 올려두면 피로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.

식초와 베이킹파우더
○ 물과 식초를 5:1로 섞어 5분간 데우고 5분간 방치하면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나온수증기를 물티슈로 닦아내면 기름때까지 말끔히 없앨 수 있으며 식초에는 살균효과까지 있어서 전자레인지 내부를 살균 및 소독도 해줍니다.

사과
○ 냄비 바닥이 탔을 때 사과 껍질을 넣고 10분 정도 끓이면 냄비가 깨끗해집니다. 

바나나 껍질
○ 소파, 가방, 가죽제품에 바나나를 문지르고 마른 걸레로 닦으면 깔끔하게 더러워진 곳을 닦아내실 수 있습니다.

○ 바나나 껍질을 냉동실에 얼린 다음 소주와 함께 섞어서 믹서기에 넣어 가루로 만든 후 컵에 담아서 입구를 담아 하수구나 음식물 쓰레기통 악취 등 악취가 나는 곳에 3일간 두시면 천연 방향제 역할을 합니다. 

김빠진 콜라
○ 먹다남은 콜라를 이용해 싱크대 배수구 및 화장실 변기에 부우면 나중에 물을 내리면 청소하기 수월합니다.

○ 화장실 바닥 타일에 뿌려두고 30분 정도 지난 후 청소솔로 닦아내면 좀 더 수월하게 떼를 벗기실 수 있습니다.